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·모의고사·오답노트·자동채점

2007년08월05일 84번

[소비자와 시장]
특정 상황에서 어떤 대상에 대해 개인이 지각하는 중요성에 따라 소비자의사결정과정, 정보처리과정, 태도형성과정 등이 달라지는 이유는?

  • ① 개성의 차이
  • ② 관여도의 차이
  • ③ 감정의 차이
  • ④ 태도의 차이
(정답률: 알수없음)

문제 해설

소비자가 어떤 대상에 대해 개인적으로 더 중요하게 생각할수록 그 대상에 대한 정보를 더욱 세심하게 처리하고, 그에 따라 소비자의 태도와 의사결정 과정이 달라지게 됩니다. 이를 관여도의 차이라고 합니다. 즉, 소비자가 어떤 대상에 대해 개인적으로 더 관심이 있고 중요하게 생각할수록 그 대상에 대한 정보를 더욱 깊이 있게 처리하고, 그에 따라 소비자의 태도와 의사결정 과정이 달라지는 것입니다.
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

연도별

진행 상황

0 오답
0 정답